근로자, 실업자 또는 소기업 소유자가 직업 훈련을 통해 일자리를 얻거나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경우, 국가의 훈련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직업 능력 개발 계정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내일배움카드 신청라는 계정 카드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의 자격 및 신청 방법을 요약합니다.
내일의 학습 카드는 현직과 실업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따라서 저는 상황에 따라 그것을 받아야 합니다.
1. 내일 학습 카드
적임
육아 휴직
매일 노동자
선호하는 회사의 근로자
고정 기간 근로 계약을 체결한 고정 기간 근로자
무급 고용 보험료를 내지 않은 자영업자
- 근로자 카드를 신청한 후 180일 이내에 떠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
- 사업상의 이유로 90일 이상 휴학 한 사람
- 대기업에서 45세 이상인 분
- 일주일 동안 특정 근로 시간과 비교한 단기 근로자 (주당 36시간 미만)
- 근로자 카드를 신청 한 날로부터 3년 이상 고용 보험에 가입했고 고용주와 근로자를 위한 교육에 참여한 이력이 없는 경우
위의 자격 중 하나라도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
보험 연도 기간 1년간 200 만 원 이하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시작 후 5년간 총 3 백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훈련 부정행위로 인해 처벌이 적용되는 경우 적용 한도가 줄어듭니다.
- 일반 교육 과정 : 교육비 지원 60% ~ 100% 지원 (식품 및 기타 서비스 직종의 경우 60%)
- 외국어 연수 과정 : 정규직 45,000원 / 20시간, 지정 직 55,000원 / 20시간 (수업료의 60% 이내)
- 인터넷 원격 교육 과정 : 표준 한도 내에서 교육 비용의 100% (외국어 과정 표준 비용의 50%)
외국어 및 인터넷 원격 교육 과정은 고용 노동부 장관이 발표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실직 내일 학습 카드
적임
직업을 신청 한 15세 이상의 실업자
- 연간 매출이 8 천만 원 미만인 1년 이상 소기업
- 고등학교 3학년에 비학술적 후보자로 인정되고 직업 훈련으로 학교장이 인정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 근로 시간이 60세 미만인 사람 중 한 달 동안 고용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
훈련 상담이 고용 또는 신생기업을 위한 훈련이 필요한 경우, 위의 모든 지원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
계좌 발급일로부터 1년 동안 교육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받을 수 있지만, 일반 실업자는 최대 2백만 원을 지원할 수 있으며, 성공적인 고용 패키지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한 유형 1은 최대 3명입니다. 백만 원. 그러나 피할 수 없는 이유 없이 교육 과정을 두 번 이상 수료하지 않은 사람과 계정 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 또는 계정 철회로 인해 해고된 사람은 50%
- 실업자 : 훈련 비용의 50% ~ 80% 최대 2 백만 원
- 제1형 성공 패키지 참가자 : 최대 3 백만 원 지원
- 제2종 성공적인 패키지 참가자 : 교육료의 70% ~ 90%, 최대 2 백만 원
또한 한 달에 80% 이상 참석하면 한 달에 최대 116,000원의 교육 성과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업 수당을 받거나 훈련 유형이 30일이 지나도 성적을 입력하지 않으면 훈련 성과보수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내일 학습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
내일의 학습 카드
- 실직 내일 학습 카드
기존 및 실업자에 따라 신청 및 교육 절차에 차이가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내일의 학습 카드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교육 과정의 경우 다양한 과정이 있으므로 고용 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 교육 포털 사이트에서 hrd.go.kr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구직자, 직원별로 교육 과정 검색 메뉴를 클릭하고 교육 영역, 교육 과정 이름, 교육 시작 날짜, 교육 기관 이름 등 검색하려는 영역을 설정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일 학습 카드의 자격 및 신청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요즘에는 실직자 수가 많고 구직하기가 어렵습니다. 자기 계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이 있는 경우 다양한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